BUSINESS
사업
IT · 데이터기반 산업활성화
프로단체 통합 마케팅 플랫폼 구축 및 고도화 지원
프로스포츠 고객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수집저장→분석→활용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프로스포츠 단체 중심의 디지털마케팅 시장 창출
스마트 경기장 구축
관람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관람 편의 증진과 효율성 제고
구단 공모를 통한 스마트 경기장 구축 지원. 프로스포츠 경기장 내에서 관람객의 재미와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ICT 기술 활용 독려
연도 | 구단명 | 주요내용 |
---|---|---|
‘18년 | KT 위즈 | App, 고객 통계 분석, 다시점/다각도 영상, 미세먼지 측정 등 |
NC 다이노스 | App, 전광판 통합 운영, 로봇 안내, 지능형 CCTV 등 | |
FC 서울 | 전광판 운영 플랫폼 기능 개선 | |
아산 무궁화 | 전광판 운영 플랫폼 기능 개선 | |
대전 시티즌 | 전광판 운영 플랫폼 기능 개선 | |
‘19년 | 한화 이글스 | 관중수 미디어 월, 스마트 오더, 증강현실, AI태블릿 등 |
FC 서울 | 좌석 3D뷰, 증강현실 시설 안내, 스마트 티켓 관리, 비콘 | |
서울 SK 나이츠 | App, 180도 3D VR 중계, 홀로그램 | |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 전광판 운영 플랫폼 기능 및 그래픽 개선, LED 효과 | |
‘20년 | 한화 이글스 | (데이터 기반) CRM 구축, 스마트 게이트, 하이퍼 비전, 다시점 카메라, 스마트 그리드 |
‘21년 | 제주 유나이티드 | (Wi-Fi 기반) Web 기반 전화번호 수집, 경기 분석, 실시간 채팅, 주변상권 제공, 라이브 캠 |
키움 히어로즈 | (데이터 기반) CRM 구축, AR 선수 인식, 관중 간 소통, 인도어 네비게이션, 화상 팬미팅 | |
‘22년 | SSG랜더스 | (데이터 기반) 통합 CRM 구축, AR카메라 및 라인업, 디지털 역사관, 디지털 라커룸, 스카이박스 스마트 오더 시스템 |
버추얼 휴먼 ‘바다’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프로스포츠 버추얼 휴먼 ‘바다’를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 및 SNS 운영을 통해 MZ세대의 프로스포츠 관심도를 증가시키고, 경기단체 및 프로구단의 콘텐츠 활용 도모
버추얼 휴먼 ‘바다’ 제작하여 희망하는 프로단체 및 구단이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지원
연도 | 지원내용 |
---|---|
‘22년 | 15종 자체 브랜딩 콘텐츠 제작 |
(KBL) 22-23 올스타전 콘텐츠 3종 제작 지원 → 1개 단체 3종 콘텐츠 제작 지원 및 총 18종 콘텐츠 제작 |
프로스포츠 정보광장 운영
프로스포츠 주최단체와 관련하여 산업 전반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열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프로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자료 제공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
프로스포츠 IT 및 디지털 기술 연구 개발
방송사·뉴미디어사에 종속되어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탈피하여, 경기단체가 주도적으로 콘텐츠를 ‘기획 → 생산 → 배포’ 할 수 있는 초석 마련
실시간 융합(영상+기록) 콘텐츠 생산 및 배포 프로그램 개발
볼 및 선수 트래킹 시스템 개발 기초 연구 용역
프로스포츠 관람문화 변화 대응 지원
게이트, 좌석, 경기장 내 유휴 공간 사업 지원을 통한 관람객 불만 해소 및 구단 매출 상승 견인
프로스포츠 신규 관람 문화 사업 지원
경기장 특화 좌석 신설, 입장 게이트 개선, 경기장 내부 유휴 공간 개선
프로스포츠 온라인 데이터 분석
국내외 스포츠 온라인 콘텐츠 현황·트렌드·프로스포츠 이슈에 대한 일반적 인식 및 동향 정보를 분석 제공하여 단체·구단의 전략 수립(리그 운영·IT·마케팅·온라인 콘텐츠 기획 등) 지원
(프로스포츠 소셜데이터 분석) 소셜 채널 내 프로스포츠 관련 비정형데이터 수집·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컨설팅 지원
(해외 온라인 콘텐츠 분석) 해외 리그·구단 온라인 채널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연도 | 주제 | 결과물 |
---|---|---|
2017년 |
<대한민국 여가생활과 프로스포츠>
|
|
2018년 |
<프로스포츠 관련 카테고리 분석>
|
|
2019년 |
<각 프로단체별 선호 주제 분석(7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