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협회관련 뉴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내용보기
‘2019 프로스포츠 관람객 안전기자단 활동 리포트’ 발행
2019-05-17조회수:244

관람객 시선으로 확인한 프로농구, 프로배구 경기장 안전 관리 현황,

‘2019 프로스포츠 관람객 안전기자단 활동 리포트발행

 

프로농구, 프로배구 29개팀 경기장 직접 취재해 엮은 안전 진단 리포트와 체험 수기 웹진

 

관람객 시선으로 프로스포츠 경기장의 안전 상황을 점검하고 그 결과물을 웹진으로 엮은 ‘2019 프로스포츠 관람객 안전기자단 활동 리포트가 발행됐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경기장 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프로스포츠 관람객 안전기자단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프로스포츠 동계시즌 4개 리그(KBL, WKBL, V리그 남녀부), 29개 팀 홈경기를 찾아 시설 관리, 대피로 안내, 취약계층 관람 편의 등 안전을 주제로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협회에 결과를 제출했다. 프로스포츠 종사자나 전문가가 아닌 관람객 시선에서 프로스포츠 경기장 안전을 진단한 활동은 국내 프로스포츠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결과 리포트에는 각 경기장별 취재내용을 통계로 취합한 동계시즌 분석’, 전국 경기장을 누빈 기자단이 작성한 현장르포’, 장애인 시선에서 경기장 안전을 바라본 장애인과 함께하는 프로스포츠’, 안전관리가 잘 된 경기장의 후기를 담은 종목별 안전우수구장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장애인과 함께하는 프로스포츠는 안전기자단 중 휠체어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체험수기로 프로스포츠 관람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안전기자단 윤재휘(서울대 3학년) 씨는 기자단 활동 이후 경기장을 보는 시각에 변화가 생겼다, “안전에 대한 의식은 관중의 의무이자 권리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안전기자단 최지웅(경북대학교 대학원) 씨는 경기장 내에 안전을 위한 많은 요소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 같아 관람객 입장에서 마음 놓고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활동 소감을 남겼다.

 

프로스포츠 안전기자단 활동 리포트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웹 매거진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계종목 취재를 마친 18명의 프로스포츠 관람객 안전기자단은 오는 11월까지 하계 시즌 종목인 프로축구, 프로야구 현장을 찾아 경기장 안전 점검 활동을 수행한다. 축구와 야구장 활동 리포트는 오는 12월 발행할 예정이다.

 

 

‘2019 프로스포츠 관람객 안전기자단 활동 리포트’ 바로가기

‘2019 프로스포츠 관람객 안전기자단 활동 리포트’(모바일버전) 바로가기

 

###